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by  game  2022. 2. 23.

컴퓨터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디에 어떤 글자가 있는지 외우는 게 좋은데요. 물론 모르더라도 독수리 타법으로 사용하면 되지만 타자를 많이 처야 하는 경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러므로 외워 놓는 것이 좋죠.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깔려 있다면 상관없지만 없을 경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는데요.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를 통해 내 컴퓨터에 깔아 놓을 수가 있습니다.

 

 

타자연습

 

1. 홈페이지

네이버나 다음에 한컴타자연습을 검색하게 되면 관련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그러나 다양한 사이트가 안내 되기 때문에 잘 구별할 필요가 있는데요. 위에 체크한 사이트로 들어가면 됩니다.

 

 

2. 다운로드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 들어왔다면 아래로 살짝 내려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왼쪽에 있는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눌러서 파일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은 바탕화면에 바로 나타날 수도 있고, 저장 경로가 다른 곳으로 지정 돼 있다면 찾아야겠죠. 용량이 많지도 않고, 고 사양 프로그램도 아니니,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설치

이제 파일을 실행해서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설치는 어려운 것이 없으니,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바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실행

바탕화면에 설치된 아이콘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도 되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혼자하기를 눌러서 해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하셔도 무방하지만요.

 

 

 

혼자하기를 누르면 사용자 등록을 하고, 시작을 눌러도 되지만 그냥 바로 시작을 눌러도 됩니다. 뭔가 소속된 느낌으로 하고 싶다면 등록을 눌러서 자신의 이름을 설정하고, 시작을 해도 됩니다.

 

 

 

시작을 누르면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을 선택해서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단계라면 자리연습을 먼저 진행해 주시면 되고, 순차적으로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으로 나아가면 됩니다.

 

 

5. 게임

게임을 통해서도 연습을 하실 수 있는데요. 게임은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케이크 던지기와 다른 하나는 해상구조 SOS입니다.

 

 

 

케이크 던지기의 경우 위에서 단어들이 하나씩 내려오는데요. 내려오는 단어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사라집니다. 그러나 제대로 입력을 하지 못하게 되면 계속해서 쌓이게 되고, 바닥까지 내려오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해상구조 SOS의 경우 5개의 튜브 밑에 단어들이 생성되는데요. 역시나 빠르게 입력을 하지 않으면 튜브가 계속 쌓이게 되고, 하늘까지 닿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둘 다 단어를 빠르게 입력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를 하고 직접 연습까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키보드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꼭 다운로드를 해서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독수리 타법은 본인 스스로도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