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수대학교 입학처 구성은?

by  game  2022. 2. 8.

예수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 있는 소규모 4년제 대하교입니다. 195061일에 미국 남장로교 한국 선교회 유지재단과 예수병원이 예수병원 부속 간호고등기술학교로 설립을 했습니다. 이후 변화가 있다가 2005년에 예수대학교로 교명을 변경 했습니다.

 

 

 

나름 역사와 전통이 있기 때문에 간호계열 고위직에는 이 학교 출신이 많습니다. 역대 간호협회장 절반 가까이가 이 학교 동문들입니다. 간호학과 말고는 사회복지학과가 있습니다.

 

 

 

재적 학생수는 약 590명이며, 남학생이 72.2%, 여학생이 27.8%의 비율을 지니고 있습니다. 연평균 등록금은 약 6,730,000원입니다.

 

 

 

워낙 소규모라서 전주에 사는 사람들도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전문대 정도로 알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는 간호전문대였지만 그렇다고 4년제로 승격을 했을 때도 딱히 광고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름만 듣고 기독교와 관련된 학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간호보건계열 특성화 대학이라서 신학계열 학과는 없습니다. 이름만 봐서는 신학과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말이죠.

 

 

 

예수대학교 입학처에는 신입학을 비롯해 편입학, 대학원, 입학도우미, 학부안내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놀라운 것은 대학원도 있네요. 그러나 대학원생은 10명 내외인 것 같습니다. 정말 적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