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메일 바로가기

by  game  2021. 9. 7.

2000년대 들어서면서 전자 우편이라고 하는 것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이메일(E-mail)이라고 불렀죠. 지금은 아무래도 네이버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초창기에는 한메일(다음)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오히려 40대 이상 분들은 한메일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메일 바로가기 설정을 통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1. 크롬

한메일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인데요. 그러면 훨씬 수월하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접속한 후에 다음 메일에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메일화면으로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 3개가 보이는데요. 이것을 누르면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도구 더보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나오는 항목에서는 바로가기 만들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만들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생기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이름으로 작성한 후에 만들기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hanmail이라고 입력을 하겠습니다.

 

 

이름을 정하고 만들기를 누르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굳이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아도 아이콘을 통해서 바로 한메일 바로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롬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통한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인터넷에 접속을 하면 바로 hanmail 홈페이지가 나오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해 주셔야겠죠. 그 다음 역시나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 3개가 보이는데요. 3개 아이콘을 누르면 다양한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왼쪽에 보면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시작, 홈 및 새탭을 눌러주세요. 다른 것들은 나중에 한 번씩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시작, 홈 및 새탭을 누르면 오른쪽에 관련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장 상단에 보면 ‘Edge가 시작되는 경우가 보입니다. 이 말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했을 때 가장 먼저 나오는 홈페이지를 설정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는 다음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에 체크를 하고 새 페이지 추가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새 페이지 추가를 누르면 URL을 입력하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 mail.daum.net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할 때마다 바로 메일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메일 바로가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꼭 한메일 바로가기가 아닌 다른 것들을 설정해도 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를 설정하고 싶다면 그대로 바꿔서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울 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