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로회 신학대학교 대학원 등록금은?

by  game  2021. 8. 30.

현재 우리나라의 기독교 교단 중에 가장 탑이라고 한다면 대한예수교장로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도 통합측과 합동 측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합동 측을 대표하는 대학교는 총신대학교이며, 통합 측을 대표하는 대학교는 장로회신학대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로회 신학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해 있으며, 1901년에 설립한 조선예수교장로회신학대학교를 전신으로 삼고 있습니다.

 

 

사실 장로회 신학대학교의 신학에 대해서 설명을 하려면 정말 길지만 간단히 보자면 칼바르트 계열의 신 정통주의를 수용하면서 기존의 개혁정통주의 신학이 공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도 보수 정도로 정의할 수 있겠네요.

 

장로회 신학대학교의 연평균 등록금은 약 6,615,000원입니다. 인문계열이 약 5,750,000원이며, 예체능계열이 약 8,344,000원입니다. 대학원 등록금은 인문계열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학부는 신학과, 기독교교육과, 교회음악과가 있으며, 대학원은 석사의 경우 신학, 일반, 목회전문, 세계선교, 교역, 교육, 교회음악이 있습니다. 박사는 일반대학원, 목회전문대학원이 있습니다.

 

서울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교통에 있어서는 크게 불편한 것이 없습니다. 지하철은 5호선 광나루역에서 내리면 되고, 운행하는 버스들도 자주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