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명대학교 평생교육원 있었네

by  game  2021. 8. 29.

동명대학교는 부산 남구 용당동에 위치한 4년제 사립대학입니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세계 1위의 목재 회사였던 동명목재가 잘 나갈 때 1979년경에 만든 동원공업전문대학이 전신입니다. 이후 동명전문대학에서 동명대학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나중에는 동명정보대학교라는 학교가 하나 더 설립이 되는데요. 2006년에는 두 대학이 통합되면서 4년제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특정 종교의 미션스쿨이 아니지만 종교학과가 아닌 종교 관련 학과가 개설돼 있는 대학은 동명대학교 말고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불교학과의 경우 입학을 하면 스님이나 불교학자로 진로를 정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불교학과, 영어학과, 일본어학과가 통합되면서 글로벌문화컨텐츠학부가 되었습니다.

 

 

재적학생수는 약 11,700명이며, 남학생이 70.1%, 여학생이 2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등록금은 약 6,970,000원입니다.

 

 

 

동명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비롯해 일반과정, 정부지원과정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가 있기 때문에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접근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위에 있는 경성대학교나 부경대학교와 비교가 됩니다. 셔틀이 있지만 늘 만석으로 다니는 편입니다. 노선의 경우 학교 앞으로 오는 노선이 많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