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전 가톨릭 대학교 홈페이지

by  game  2021. 7. 7.

대전 가톨릭 대학교는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에 있는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톨릭계열 신학교입니다. 이곳은 천주교 대전교구와 천주교 청주교구의 사제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운영은 학교법인 대지학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전 가톨릭 대학교가 생기기 전에는 대전교구 사제들의 경우 성신교정에서 배출이 됐으며, 청주교구의 경우 대구 가톨릭 대학교에서 배출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거리가 멀어서 중부권에도 신학교가 하나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하여 1980년대부터 추진되기 시작했으며, 1989년 교황청의 허가를 얻어서 1993년 정식으로 개교를 했습니다.

 

 

학과는 오직 신학과 밖에 없으며, 그래도 산하에 평생 교육원을 운영하여 가톨릭 평신도 지도자들을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대전 가톨릭 대학교 홈페이지

2014년에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한을 했는데요. 당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미사를 마치고 식당에 들러서 학생들과 점심을 먹기도 했습니다. 한국식 식단과 유럽식 식단을 혼합해서 대접했으며, 대전에 유명한 성심당 빵을 즐겼다는 후문입니다.

 

재적 학생수는 58명 정도 되며 전부 남학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연평균 등록금은 5,760,000이므로 아무래도 다른 학교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대전 가톨릭 대학교 홈페이지에는 입학안내부터 대학원, 도서관, 평생교육원, 인트라넷 등의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