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by  game  2021. 7. 2.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안암동과 정릉동에 위치해 있으며, 세종시에도 분교가 있습니다. 1932년 인촌 김성수가 학교를 인수했고, 해방 후에는 1946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여 고려대학교로 개칭했습니다.

 

 

 

보통 학교 정문에 보면 학교 이름이 적혀 있는데요. 하지만 고려대는 그러한 문패가 없습니다.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지만 굳이 적지 않아도 이곳이 고려대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라는 말이 돌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영어로 표기하면 korea university인데요. 대학의 이름을 고려라고 정한 것은 인촌 김성수의 의견이라고 합니다. 그는 1932년 보성전문학교를 인수했고 1934년에는 신축으로 이전을 합니다. 추후 이름을 고려대학교로 바꾸면서 우리나라 민족을 대표하는 대학이 되도록 하겠다는 것에서 이름을 그렇게 지은 것이죠. 그리고 우리나라의 korea, corea 모두 고려의 음을 표기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재적학생수의 경우 약 27,783명 정도 되며 남학생이 57.3%, 여학생이 42.7%의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평균 등록금은 약 82,690,000원 정도 됩니다.

 

고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는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 입학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들에 대한 안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는 아래에 따로 남겨 놓겠습니다.

 

http://oku.korea.ac.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