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지도검색 바로가기

by  game  2021. 6. 14.

예전에는 모르는 곳에 가야한다면 정말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데요. 워낙 잘 나온 지도 앱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 지도검색을 자주 활용하는데요. 아무래도 처음에 네이버 지도검색을 사용해 버릇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활용하여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지도검색

먼저 네이버 지도검색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셔야겠죠. 직접 주소를 입력해도 되지만 검색창에 네이버지도를 검색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한다면 즐겨찾기를 해놓고 사용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되면 왼쪽에 바로 네이버 지도검색하는 곳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자신이 궁금한 지역을 입력하면 됩니다. 직접 주소로 입력하면 정확하지만 특정 건물이나 지하철역을 입력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예시를 들기 위해 서울시청을 입력했는데요. 그러면 오른쪽 UI에 서울시청 주변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궁금한 곳을 클릭하면 더 자세히 알 수가 있습니다.

 

 

 

2. 거리뷰

네이버 지도검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거리뷰입니다 이것은 실제 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좋습니다. 직접 가지 않아도 실제 거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대충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맨 오른쪽에 거리뷰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것을 누르면 길들이 하늘색으로 바뀝니다. 하늘색으로 바뀐 길 중에 아무데나 누르면 실제 그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다 하늘색으로 바뀌긴 하지만 간혹 외곽으로 가면 하늘색으로 바뀌는 곳이 많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궁금한 지역을 누르게 되면 실제 거리와 함께 화살표가 나오는데요. 앞뒤로 계속해서 이동할 수 있으며, 삼거리나 사거리가 나오면 그에 맞게 화살표도 늘어납니다. 저는 어디에 가기 전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해서 확인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만약 화살표보다 앞쪽을 누르면 더 빨리 이동을 하게 됩니다. 한칸 한칸 이동하는게 답답하다면 빠르게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3. 네이버지도 길찾기

네이버 지도검색

네이버 지도 검색만큼 잘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네이버지도 길찾기입니다. 네이버지도 길찾기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자동차, 도보 등 자신이 원하는 경로로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도보를 많이 이용하지만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지도검색

길찾기카테고리를 누르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요. 출발지에는 서울역을 도착지에는 남영역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곳으로 해보고 싶은 분들은 원하는 지역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대중교통, 자동차, 도보, 자전거의 경로가 표시됩니다. 경로가 여러 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네이버 지도검색

저는 네이버지도 바로가기를 도보로 갈 때 많이 이용 하는데요. 한 번도 가지 않은 곳에 가야할 때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왜냐하면 나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서 내가 제대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콘 중에 위에 표시한 것이 접속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내가 지금 있는 곳이 표시됩니다. 이동을 하면 바로바로 움직이기 때문에 혹여나 내가 길을 잘못 가고 있다면 직관적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검색 하는 방법부터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활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길 찾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거나 모르는 곳을 가야할 때 활용하면 정말 좋습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구글이나 카카오에서도 제공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체험해 보고 싶다면 그러한 것들도 사용해보면 괜찮을 것 같네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게 더 잘 맞을지 모르니까요.

 

요즘은 카카오톡이 대중 메신저가 돼서 카카오맵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긴 합니다. 하지만 꼭 정답은 아니므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